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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배우 홈 발레 스트레칭

그녀들은 뭘 해서 그렇게 예뻐졌나요?

한영 지음| 김영사 |2018년 02월 23일 (종이책 2018년 01월 25일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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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간일 2018년 02월 23일 (종이책 2018년 01월 25일 출간)
    포맷용량 PDF(35.65MB)
    쪽수 196쪽(PDF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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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이 책의 주제어

# 몸매관리 # 체형교정

여배우 발레 스트레칭 프로그램 그대로 한영 선생님이 우리 집에 찾아 왔다!

최지우, 이하늬, 강소라, 옥주현, 한혜진, 박지윤. 멋진 몸매를 자랑하는 이들에게 공통점이 있다. 바로 ‘발레 스트레칭’으로 아름답고도 건강한 몸을 가꿨다는 것이다. 발레 스트레칭은 정통 발레와 성격이 다르다. 발레리나, 발레리노가 본격적으로 발레를 선보이기 전에 하는 준비 운동이다. 그러나 그들은 이 준비운동을 ‘발레 스트레칭’이라고 부르지 않았다. ‘스트레칭’이나 ‘몸을 푼다’고 표현했다. 저자와 그녀에게 배운 여배우들이 효과를 보면서 만들어 낸 신조어이다.

여배우들이 효과를 본 것은 거북목과 구부정한 등, 앞으로 말린 어깨 등 체형 교정뿐만이 아니다. 몸의 장점은 최대한 살리고 단점은 보강한 것이 발레 스트레칭의 특장점이다. 가장 여성스러운 아름다움과 몸매를 가꾸고 싶다면 바로 지금 시작하자. 이 책에서는 여배우들이 어떤 발레 스트레칭으로 체형이 변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했는지를 소개한다. 또한, 다이어트에서 운동만큼 중요한 식단은 어떻게 관리했는지도 살펴볼 수 있다.

저자는 ‘내 몸의 장점은 키우고 단점은 관리하자’고 강조한다. 가령 강소라처럼 다리가 길어 허리선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면 숨을 내쉬며 흉곽을 최대한 조인 상태로 옆구리 운동을 하면 긴 다리가 돋보이는 S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그저 깡마르기만 한 몸이 최고가 아니다. 내 체형을 파악해 그에 맞는 부위별 발레 스트레칭으로 여배우들 부럽지 않은 아름다운 보디라인을 만들고 최적의 몸매 비율도 찾을 수 있다.

우리가 부러워하는 여배우들도 몸매에 부족한 부분이 있고 콤플렉스가 있다. 그 한 사람 한 사람 실명을 밝히며 그들의 몸매 관리법, 건강 식단, 뷰티 팁까지 우리가 알지 못했던 보디 시크릿을 전부 공개했다. ‘건강’과 ‘다이어트’. 대부분 새해 다짐이 벌써 무너지고 있진 않은가? 무리한 다이어트로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있진 않은가?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가? 바로 당신을 위한 책, <여배우 홈 발레 스트레칭>이 여기 있다.

상세이미지

여배우 홈 발레 스트레칭 도서 상세이미지

목차

추천사 1: 아름다운 몸과 건강에 지름길은 없다 / 김경선(산부인과 의사) 006
추천사 2: 진정한 아름다움을 펼칠 당신이 여기 있습니다 / 임이석(피부과 의사) 010
프롤로그: 내 몸을 받아들이고 사랑해야 몸이 바뀐다 014

본문:1 왜 여배우들은 발레 스트레칭에 빠지는가? 018
2 발레 스트레칭 하기 전 기본을 알자 044
3 여배우들의 바디 시크릿 따라잡기 052
4 아침부터 밤까지 여배우 온몸 스트레칭 098
5 죽었다 깨어나도 이것만은 하고 자자 124
6 여배우 홈 발레 풀코스 스트레칭 14...

저자소개

저자 : 한영

중앙대학교 무용학과 재학 중 우연히 고3 학생을 가르치게 되면서 티칭을 하게 되었다. 누군가를 가르치는 게 너무 좋아서 발레단에 입단하지 않고 선생님의 길을 선택했고 유아부터 입시 무용까지 발레를 가르쳤다. 우연히 배우 명세빈, 최지우를 가르치며 발레 전공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정통 발레로 몸을 만드는 것이 어렵고 오랜 시간이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깨닫고 발레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짜서 2006년부터 발레 스트레칭이란 이름을 걸고 발레 수업을 했다.
어렵지 않으면서도 아름다운 라인이 확실히 살아나는 효과를 보고 배우 유호정, 서정희, 박주미, 명세빈, 최지우, 유선, 엄지원, 이요원, 송선미, 박예진, 박탐희, 한혜진, 옥주현, 이하늬, 강소라, 경수진, 박환희, 방송인 박지윤, 가수 백지영, 옥주현 등 이외의 많은 셀럽들의 러브콜을 받았다.
TV 방송에는 SBS <좋은 아침>, <스타 바디 쇼>, On Style <더 바디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승모근 편>, KBS <백조클럽>등에 출연했다. 그 외에 잡지 <여성중앙>, <슈어>, <엘루어>, <여성조선>, <스타일러 조선> 등 스타들과 언론 매체에서 끊임없이 찾는 진정한 스타 바디 메이커이다.

책속으로

종아리가 굵다면 산을 오른다거나 많이 걷는 걸 권장하지 않는다. 다리가 더 굵어지기 때문이다. 최대한 발목을 가늘게 만드는 게 포인트다. 안짱다리는 종아리 근육이 바깥으로 발달되어 다리 모양이 변형된 것으로, 안근육을 기르면 교정할 수 있다. 이렇게 우리 몸 전체를 교정하면서 새롭게 만들 수 있다.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교정한다면 누구든 새로운 몸으로 변할 수 있다. -16p

그렇게 몇 개월이 지난 뒤 나조차도 놀랄만한 변화가 일어났다. 늘 부끄러워 고개를 떨구고 다니고 자신 없어 하던 분이 허리를 펴고 경쾌한 발걸음으로 걷게 된 것이다. 또 온몸에 근육이 생기며 몸의 선이 다시 살아났다. 가족들도 놀랐다. 나아가 가족들에게 “허리 좀 펴고 다니라”고 잔소리하시고 친구들에게도 발레 스트레칭을 적극 홍보하셨다.
이분은 내게 발레를 배우셨고, 난 이분께 인생을 배웠다. -39, 40p

고운 생각과 마음이 있는 분들이 발레 스트레칭을 할 때는 아름다운 음악이 더해져 세계 어느 유명 무용수보다 더 진한 향기와 아름다운 몸짓을 표현해낸다. -42p

턴아웃이란 ‘바깥으로 향한다’는 의미로 발레에서 다리 동작의 생명이다. 발끝은 바깥으로, 뒤꿈치는 안쪽으로 향하게 하는 동작이다. 턴아웃 자세는 골반을 고정했을 때 관절을 최대한 앞?옆?뒤로 뻗게 할 수 있게 만드는 자세이다. 이 동작을 할 땐 하체를 바르게 쭉 뻗고 복부에 단단히 힘을 준 뒤 허리를 꼿꼿하게 세운다. -48p

옥주현씨가 원하는 발레리나의 목선과 쇄골라인을 만들려면 몸에 맞게 어깨의 위치를 잡고 목을 바로 세우고 스트레칭을 해야 했다. 그런 후에야 원하는 목선과 쇄골 모양을 만들 수 있다. -56p

처음 그녀(강소라)가 발레 스튜디오에 들어왔을 때 깜짝 놀랐다. TV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예뻐서. (중략) 하지만 롱다리라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허리가 짧아 언뜻 보면 일자 몸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록한 허리선을 만들고 그녀가 고민하던 거북목과 어깨선만 잡으면 완벽해질 것 같아 그 선을 만드는 동작 프로그램을 짰다. -65p

최근 ‘욕망 아줌마’라고 자칭할 만큼 일과 육아, 살림까지 잘하고 있는 박지윤은 출산 후 3개월 동안 몸매 관리를 확실하게 했다. 식이조절로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했다. 고구마와 삶은 달걀, 저지방 우유 그리고 아메리카노 등이 주요 메뉴였다. 단 음식을 피하고 저염식 위주의 식사를 했다. -79p

하지만 이하늬에게도 남들은 모르는 자신만의 문제가 있었다. (중략) 가야금 연주 자세를 살펴보면 상체를 약간 앞으로 구부리고 손가락으로 현을 뜯는다. 그러다보니 상체가 앞으로 굽고 어깨는 앞으로 말리면서 팔도 역시 앞으로 굽어 오랜 시간 동안 통증을 느꼈지만 참아낼 수밖에 없었다. 또한 한쪽으로 치우친 자세로 앉아서 가야금을 오래 연습하다 보니 골반이 점점 비대칭으로 변형되었다. 발레 스트레칭으로 이것을 교정하고 싶다고 말했다. (중략) 나는 2단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어깨를 교정하기 위해 승모근과 등 근육을 최대한 잡아주고 견갑골을 빼서 어깨 회전을 시켜 좀 더 부드러운 팔선과 등선을 만드는 것이 1단계다. 좌우 비대칭이고 말려있는 골반을 좀 더 펴서 바른 자세로 만드는 것이 2단계였다. 1단계와 2단계를 따로 실행하지 않고 한 프로그램에 섞어 구성했다. -81, 82p

최지우의 신체 장점을 하나 더 말하자면 하체가 길고 골반이 정말 예쁘다. 어깨선을 만드니 골반과 밸런스가 맞아 지금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스트레칭을 시작했다.
허리살이 안 생기도록 조심해야하고 엉덩이 근육을 발달시켜 힙선을 살리기 위해 옆선 다음으로 엉덩이 운동에 집중했다. -88p

배우 한혜진을 보자마자 가수 박진영의 라는 노래가 입가에 맴돌았다. (중략) 스튜디오에 찾아온 그녀는 발레 스트레칭으로 동글동글한 체형을 쫙 펴고 싶다고 말했다. 어깨와 팔 스트레칭으로 예쁜 어깨선을 만들고 등을 곧게 펴는 등 운동을 했다. 또한 옆구리 운동으로 뒤 허리선도 만들었다.
힘든 내색 하나 없이 웃으면서 수업에 열심히 임하며 복습도 열심히 하던 그녀. 그 결과 남들보다 몸의 변화가 빠르게 나타났고 나 역시 가르친 보람을 느꼈다. -95, 96p

바른 자세로 설 수 있다는 것은 허리에 힘이 있다는 것이고 허리에 힘이 있어야 앉는 자세도 무너지지 않는다. 바로 선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다면 자연스럽게 선 상태에서 가슴 부분을 살짝 위로 들어 올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턱이 아래로 당겨지고 가슴은 펴지고 허리는 세워진다. -117p

갈비뼈가 옆으로 벌어지거나 삐뚤어지면 허리선이 둔탁해지고 상체가 두꺼워지며 어떤 옷을 입어도 날씬해 보이지 않는다. 살이 많지 않은데도 덩치가 커 보인다면 흉곽(갈비뼈)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출판사서평

최지우, 이하늬, 강소라. 아름다운 그녀들은 어떻게 운동할까?
가야금을 연주하며 한쪽으로 틀어지기 쉬운 골반을 집중적으로 스트레칭을 한 이하늬. 목선 스트레칭으로 아름다운 목선을 얻고 뮤지컬 연습으로 생긴 목부터 어깨까지의 통증도 완화된 옥주현. 허리선과 등선 스트레칭으로 10점 만점에 11점을 주고 싶은 긴 다리가 더욱 돋보이는 S라인을 만든 강소라.
완벽해 보이는 이들에게도 몸매 고민이 있었을까? 어떤 운동으로 자신감 넘치는 몸매를 얻게 됐을까? 발레 스트레칭 선생님으로 이들을 그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지켜본 저자의 아름답고도 건강한 몸 만드는 비결이 책에서 공개된다. 각 연예인의 신체 특징별로 각각의 스트레칭 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

발레는 예술의 영역?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하는 발레 스트레칭
발끝으로 무대 위를 사뿐사뿐 걷고 회전하는 발레리나들의 모습. 정통 발레가 자신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정통 발레보다 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발레 스트레칭으로 발레리나의 몸을 가져보자.
양발을 180도가 되도록 바깥을 향해 발끝을 돌리는 턴아웃 자세. ‘발레’의 기본 동작 중 하나다. 하지만 발레 스트레칭 입문 단계에선 이 자세를 완벽하게 익힐 필요가 없다. 대신 바르게 선다. 오른쪽으로 기울어지진 않았는지, 왼쪽 어깨가 더 불편하진 않은지 내 몸은 먼저 살핀다. 그리고 체형에 맞는 발레 스트레칭으로 내 몸의 단점을 보완한다.

Body Goal? 마른 몸 말고 건강하게 예쁜 몸을!
운동하기는 귀찮고, 다이어트는 하고 싶고. 그래서 단순하게 굶으며 살이 빠지고 멋진 몸매가 되길 바라고 있진 않은가?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등을 하는 것은 당장 살은 빠질지 몰라도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음식을 골고루, 맛있게 먹고 발레 스트레칭을 하며 건강하고 예쁜 몸을 만들자. 팔, 어깨, 목, 허리와 등, 다리 등 몸의 선이 예뻐지고 탄탄한 근육까지 생기는 발레 스트레칭이야말로 다이어트의 정도(正道)이다.

발레 스트레칭으로 몸과 마음 힐링하기
발레, 발레 스트레칭을 하며 빠지지 않는 ‘음악’. 아름다운 선율에 맞춰 발레 스트레칭을 하다 보면 음악과 동작, 내 몸의 움직임에 집중하게 된다. 이때 각종 근심과 걱정으로 복잡하던 머릿속까지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음악과 함께하는 발레 스트레칭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하는 시간을 갖자.

‘이불 밖은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홈 발레 스트레칭’을
이불 밖은 위험하며 집에만 틀어박혀 있는 당신, 괜찮다. 집 안에서도 충분히 운동할 수 있고 멋진 몸매로 거듭날 수 있다. 이 책과 당신의 의지만 있다면 말이다. 집과 발레, 그리고 스트레칭. 당신을 더 멋지게 만들어 줄 최고의 조합이다. 아침 10분 일찍 눈 떠서 잠자리 위에서 따라하면 하루가 가벼워지는 홈 발레 스트레칭 브로마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저자 직접 시연의 발레 스트레칭 운동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도 보너스로 준비되어 있으니 이제 다이어트 걱정 끝! 오늘부터 당신이 여배우 몸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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