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송동훈의 그랜드 투어 세트
그랜드 투어
18세기 유럽 귀족들의 자녀교육 프로그램, '그랜드 투어'를 21세기에 만나다!
조선일보 산업부 기자 송동훈이 안내하는, 여행을 통해 자녀를 교육시킨 18세기 유럽 귀족들의 『그랜드 투어』. 런던, 파리, 그리고 피렌체 등에서 펼쳐지는 살아있는 세계사 수업으로 우리를 초대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진정한 세계를 체험하게 할 인생 수업이기도 하다. 나아가 역사적 인물ㆍ사건과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를 다루는 이 책은 의미 있는 여행을 통해 자녀에게 지식과 지혜를 전해주고 싶어하는 부모들을 위해 '21세기형 그랜드 투어'를 소개하고 있다. '그랜드 투어'란 18세기 유럽 귀족들이 여행을 통해 자녀를 교육시킨 프로그램으로, 이 책에서는 그것을 21세기에 맞게 재구성하여 자녀를 글로벌 리더로 키울 수 있도록 인도한다.
중학교나 고등학교의 교과서에서 꼭 언급되는 세계사의 현장을 선별함으로써, 교육적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유명한 관광명소뿐 아니라,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명소를 여행 코스로 짜서 안내한다. 아울러 명소마다 그곳에서 자녀와 함께 나누었으면 하는 이야기를 편지 형식으로 건네고 있다. 관련된 사진이나 그림을 풍부하게 담아 이해를 도와줄 뿐 아니라, 세계로 나아가는 꿈을 꾸게 해준다. 전체컬러.
☞ Tip!
『그랜드 투어』에서 다룬 역사적 인물ㆍ사건에 대한 세세한 정보는 뒷부분에 수록된 '책속의 미니 세계사 사전'에 망라하여 역사 공부에 도움을 줍니다.
송동훈의 그랜드투어 동유럽 편
18세기 유럽 귀족들의 자녀교육 프로그램, '그랜드 투어'를 21세기에 만나다!
문화 콘텐츠 회사 '풍월당'에서 여행에 관한 저술과 강연, 그리고 다큐멘터리 작업에 전력하는 문명 여행자 송동훈의 『그랜드투어: 동유럽 편』. 유럽 귀족들이 사람, 역사, 문명을 찾아 여행하고 사유하고 통찰한 노블레스 여행 '그랜드 투어'를 21세기형으로 업그레이드시켜, 그의 가치와 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동유럽의 러시아, 독일, 오스트리아에서 혁명과 예술, 그리고 근대가 태어난 공간과 시간을 찾아간다. 역사가 탄생하고 소멸한 위대한 공간과 시간 22곳을 세심하게 선별하여 인생을 뒤흔드는 뜨거운 질문과 성찰을 던지고 있다. 가족여행이나 배낭여행 등의 여행을 준비 중인 사람들은 물론, 역사의 흥망성쇠에서 영감을 얻고 싶은 리더들을 대상으로 삼았다.
그랜드투어(지중해편)
조선일보 산업부 기자 송동훈이 안내하는, 여행을 통해 자녀를 교육시킨 18세기 유럽 귀족들의 『그랜드투어(지중해편)』. 위대한 시민들의 나라 그리스, 황홀한 유혹의 나라 터키, 관용이 만든 기적의 나라 스페인 등에서 펼쳐지는 살아있는 세계사 수업으로 우리를 초대하는 책이다. ‘서유럽 편’과 ‘동유럽 편’에 이은 유럽 3부작으로, 아이들에게 진정한 세계를 체험하게 할 인생 수업을 제공한다. 나아가 역사적 인물ㆍ사건과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유명한 관광명소뿐 아니라,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명소를 여행 코스로 제공하며, 명소마다 자녀와 함께 나누고자 하는 이야기를 편지 형식으로 담아냈다. 관련된 사진이나 그림을 풍부하게 담아 이해를 도와줄 뿐 아니라, 세계로 나아가는 꿈을 꿀 수 있도록 안내한다.
*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회원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현재 책속 한문장이 없습니다. 책속 한문장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