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으로
가평올레 물안길 & 가평달전리유적(加平達田里遺蹟) 전시실 : 가평에도 올레길이 있습니다. 가평올레길은 일명 ‘물안길’이라고 하는데요, 가평역을 출발해 목동버스 종점까지 잇는 13.6km의 구간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가평교, 자라목, 엽광촌, 개곡교, 가북교, 가평북중을 거치며 약 4시간 30분 소요됩니다. 가평달전리유적(加平達田里遺蹟)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에서 발굴된 청동기 시대의 유적으로, 가평역 내에 작지만 알찬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화원(?和園) : 이화원(?和園)하면 ‘서태후의 여름 피서지’로 유명한 중국 북경의 정원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가평에 동명의 식물원이 있습니다. 가평역에서 자라섬으로 건너가기 바로 전에 자리잡고 있어, 가평 혹은 자라섬 여행객이 방문하기 용이합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외부의 토피어리(Topiary)부터 대나무, 열대우림, 하동의 차밭, 고흥의 유자 등을 테마로 꾸민 실내 정원과 이화정(?和亭), 사의지, 야외폭포 등의 야외 정원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2013년에는 ‘국화명인 정곡 전우영 국화 분재전’이 열렸습니다.
자라섬(Jarasum Island) 워킹투어 : 동, 서, 중, 남 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자라섬 총 면적은 남이섬의 1.4배에 달하며, 자라섬 최남단에서 남이섬 최북단까지의 거리는 불과 1.2 km에 불과할 정도로 가깝습니다.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가장 크고 중앙에 있는 중도에서 열리며, 좌측의 서도와 뭍에 자라섬생태공원과 자라섬오토캠핑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서도부터 중도, 동도는 자라보도교 등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포토존과 전망데크, 수상 나무데크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운동시설(운동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자전거대여, 어린이놀이터)이 잘 갖춰져 있어 온가족의 주말 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자라섬 남쪽으로 이동하시면, 자라섬을 기준으로 서남쪽에 위치한 가평탑랜드 번지점프대(Gapyeong Top Land's Bungee Jumping)가 눈에 들어옵니다. 운이 좋다면, 줄에 온 몸의 무게를 싣고 뛰어내리며 비명을 지르는 용자를 만날 수 있겠죠?
*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회원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원코스 경기도010 가평 자라섬 대한민국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ㅣ삐급여행 >

* 현재 책속 한문장이 없습니다. 책속 한문장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