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인문 분야 압도적 1위 ‘미움받을 용기’
그 두 번째 이야기가 멀티미디어 북으로 재탄생하다!
“이제는 OST를 들으며 책을 읽는다!”
배경음악 선택 기능이 추가된
미움받을 용기의 두 번째 ePub 3.0 버전 단행본 출시!
★ 출간 즉시 인문 분야 1위
★ 출간 한 달 만에 15만 부 돌파
★ 1, 2권 누적 부수 140만 돌파
2016년 1월 19일, 역대 최장기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2015년 최대의 화제작 『미움받을 용기』가 일반 단행본으로는 ePup 3.0 버전 기반의 멀티미디어형 전자책을 처음 선보였다. ePup 3.0 버전의 전자책은 텍스트 중심이던 기존의 ePub 2.0 버전과는 달리 보다 진화된 전자책으로 보다 ‘책다운 책’ 구현이 가능해졌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일반 단행본으로는 첫 멀티미디어 북이었던 『미움받을 용기』는 2016년 대한민국전자출판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2016년 11월, 보다 업그레이드 된 ‘미움받을 용기’ 두 번째 책이 독자들 앞에 선을 보인다. 바로 『미움받을 용기 2』ePup 3.0 버전이다. 『미움받을 용기 2』는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역시 멀티미디어 북을 표방한다. 1편과 가장 차별화되는 기능은 바로 ‘배경음악 선택 기능’이다. 데이브레이크가 제작한 ‘미움받을 용기 시리즈’ OST인 〈SPOTLIGHT(스포트라이트)〉가 보컬 버전, 인스트루먼트 버전, 피아노 버전 세 곡으로 제공되며 독자들은 원할 경우 제공된 음악을 내내 들으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팝업 각주도 한층 더 디자인이 강화되어 각주 읽는 재미를 높였다.
『미움받을 용기 2』는 3년 전 홀가분하고 희망 찬 마음으로 철학자의 서재를 떠났던 청년이 중대한 고민’이 있다며 다시 철학자의 서재를 찾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의 중대한 고민이라는 바로 “아들러 심리학은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에 적용하기에는 너무 어렵다. 나는 아들러 심리학을 포기해야 하는 것인가?” 하는 문제였다. 이에 철학자는 ‘사랑과 자립’이라는 주제로 청년을 ‘이해의 계단’으로 이끌며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제시한다. 다섯 밤에 걸쳐 진행된 지난번 논의와는 달리, 이번 논의는 단 하룻밤에 끝나면서 그 공방도 더욱 치열하게 이뤄진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북 『미움받을 용기』ePup 3.0 버전과 함께 다시 한 번 그들의 뜨겁고 진지한 밤으로 들어가 보자.
저자소개
철학자. 1956년 교토에서 태어나서 현재까지 교토에 살고 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철학에 뜻을 두었고, 대학교 진학 후에는 은사의 자택에 문턱이 닳도록 드나들며 논쟁을 벌였다. 교토대학교 대학원 문학연구과 박사과정 만기퇴학(?期退?)을 했다. 전공은 철학, 그중에서도 서양고대철학, 특히 플라톤철학인데 그와 병행해 1989년부터 ‘아들러 심리학’을 연구했다. 아들러 심리학과 고대철학에 관해 왕성하게 집필 및 강연 활동을 펼쳤고, 정신의학병원 등에서 수많은 ‘청년’을 상대로 카운슬링을 했다. 일본아들러심리학회가 인정한 카운슬러이자 고문이다. 한국과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어 아들러 심리학의 새로운 고전이 된 『미움받을 용기』 출간 후에는 아들러가 그랬던 것처럼 세계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국내외에서 많은 ‘청년’들을 상대로 보다 활발하게 강연 및 상담 활동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알프레드 아들러의 『개인심리학강의(個人心理?講義)』『인간은 왜 신경증에 걸리는 걸까(人はなぜ神?症になるのか)』가 있으며, 저서로는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미움받을 용기(嫌われる勇?)』를 비롯해『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アドラ?心理?入門)』 등 여러 권이 있다. 이 책에서는 원안을 담당했다.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작가 집단이자 주식회사인 바톤스(batons)의 대표 작가. 1973년 후쿠오카에서 태어났다. 서적 라이팅(이야기를 듣고 집필하는 형식)을 전문으로 하며, 비즈니스 서적을 비롯해 논픽션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탄생시켰다. 리듬감과 현장감 넘치는 인터뷰 원고로 정평이 나 있으며, 2014년에는 “‘비즈니스 서적 라이터’라는 직종을 각광받게 하고 그 지위를 향상시켰다”는 평을 받아 ‘비즈니스 서적 대상 2014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20대의 끄트머리에 ‘아들러 심리학’을 접하고 상식을 뒤엎는 사상에 큰 충격을 받았다. 그 후 몇 년에 걸쳐 기시미 이치로 씨를 찾아가 아들러 심리학의 본질에 대해 문답식으로 배웠고, 그리스 철학의 고전, 대화 형식을 취한 철학적 저술인『대화편(對話篇)』을 모티브를 삼아 아들러 심리학의 새로운 고전이 된 『미움받을 용기』를 함께 집필하고 출간했다. 이후 아들러 심리학의 이론과 실천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다시 교토의 기시미 이치로 씨를 찾았다. 그리고 수십 시간을 논의한 끝에 ‘용기 2부작’의 완결편을 마무리 지었다. 단독 저서로는 『작가의 문장 수업(20?の自分に受けさせたい文章講義)』이 있다.
출판사서평
데이브레이크, 전자책에 감성을 더하다!
‘미움받을 용기’의 OST를 세 가지 버전의 배경음악으로
『미움받을 용기 2』 ePub 3.0 버전에서는 ‘미움받을 용기 시리즈’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북OST, 〈SPOTLIGHT〉를 만나 볼 수 있다. 보컬 버전은 책의 오프닝과 엔딩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피아노 버전은 책의 표지를 비롯해 각 장이 시작될 때마다 그 장의 내용을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흘러나온다. 이를 통해 마치 드라마를 보는 듯한 감성을 더하고자 했다. 또한〈SPOTLIGHT〉의 보컬 버전, 인스트루먼트 버전, 피아노 버전을 배경음악으로 제공해 독서를 하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독자가 배경음악 플레이를 누르면 독서가 끝날 때까지 세 가지 버전의 음악이 돌아가면서 계속 흘러나온다. 다음 음악으로 바로 넘어가거나 이전 음악으로 돌아갈 수 있는 메뉴도 제공돼 독자의 취향대로 선택도 가능하다.
‘미움받을 용기’ OST 〈SPOTLIGHT〉는 ‘음악 안에서 자유롭다’는 모토로 활동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더 넓힌 실력파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만들고 연주하고 불렀다. ‘저 하늘의 길잡이 별을 향해 지금 이 순간, 춤추듯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자유롭고 용기 있는 삶을 살도록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SPOTLIGHT〉는 2016년 1월에 음원으로도 출시되어 방송에서도 소개되었다. 데이브레이크의 음악과 함께 독서를 마음껏 즐겨보자.
■ 눈과 귀를 모두 사용한 멀티미디어 독서!
전문 성우의 목소리로 듣는 서문, 저자들의 특별 강연 동영상 수록
‘미움받을 용기 시리즈’의 가장 큰 특색 중 하나가 바로 ‘철학자와 청년의 대화’라는 형식이다. 따라서 이번 『미움받을 용기 2』 ePub 3.0 버전에서도 이러한 ‘철학자와 청년의 대화’라는 형식을 좀 더 생생히 느낄 수 있도록 ‘들어가며’ 부분은 오디오로도 제공한다. 두 명의 전문 성우가 각각 철학자와 청년을 연기해 마치 짧은 라디오 드라마를 듣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오디오는 선택 사항으로 듣기만 할 수도 있고, 읽기만 할 수도 있고, 읽으며 들을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두 가지 형태의 독서를 한꺼번에 하는 경험을 누리게 될 것이다. 또한 2016년 4월에 『미움받을 용기 2』 출간에 맞춰 한국을 방문해 가졌던 강연회를 일부 동영상으로 편집해 실어서 저자들의 생생한 모습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 종이책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다양한 콘텐츠, Editor’s Cut!
아들러 소개, 2권 출간 비하인드 스토리, 아들러 상담실 등 다양한 읽을거리 제공
전편과 동일하게 이번 『미움받을 용기 2』 ePub 3.0 버전에서도 ‘Editor’s Cut(에디터스 컷)’이라는 별도의 메뉴를 통해 책에는 실을 수 없었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미움받을 용기 시리즈’의 모티브가된 ‘아들러 소개’는 물론이고『미움받을 용기 2』의 탄생 배경과 작업 과정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2권 출간 특별 인터뷰’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미움받을 용기』를 읽고 독자들이 보내온 고민에 저자 중 한 명인 기시미 이치로 선생이 답변을 해준 내용을 ‘아들러 고민 상담실’이란 코너로 제공한다. 비슷한 고민이 있는 독자라면 그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회원리뷰를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