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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바이, 나른함

스가와라 요헤이 지음| 전경아 옮김| 퍼플카우 |2014년 06월 27일 (종이책 2014년 06월 23일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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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간일 2014년 06월 27일 (종이책 2014년 06월 23일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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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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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3번 5분의 프로젝트로 잠자고 있는 당신의 뇌를 깨워라!

무기력의 악순환을 끊어줄 수면의 법칙『굿바이, 나른함』. 수많은 환자의 심신을 돌보는 작업요법사로 일하며 ‘하루 3번 5분의 법칙’이 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직접 경험한 저자 스가와라 요헤이가 이 법칙을 통해 짧게 숙면하고도 스마트하게 활동할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 책이다. 누구나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쉬운 방법을 통해 스스로 수면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는 인체의 구조와 수면 리듬을 파악해 내 것으로 만들면 하루하루 열정적이고 효율적인 삶을 만끽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아침 5분, 점심 5분, 저녁 5분의 짧게 자고도 맑게 일하는 고효율 수면의 법칙과 수면장애를 개선하는 5가지 방법 등을 통해 과학적인 수면 메커니즘을 익히고, 이를 삶에 적용하여 두뇌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상세이미지

굿바이, 나른함 도서 상세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글

제1장 의욕이 일어나는 원리
두 환자에게 나타난 변화
의욕은 언제 일어나는가
50%의 비밀
경험의 절반은 침대에서 완성된다
우리 몸 안에 시계가 있다
수면을 다스리는 3가지 리듬
오늘의 행동이 내일의 리듬을 만든다

제2장 당신이 나른하다는 증거
뇌가 보내는 경고장
서랍 모서리에 발가락을 찧었다면
사탕을 먹는 방법
산더미처럼 쌓인 책상 위 서류들
한밤중에 부엌을 어슬렁거리는 이유
다른 사람의 말투가 거슬린다
“잠깐, 내가 뭘하러 왔더라?”
두통과 작별하던 날
...

저자소개

저자 : 스가와라 요헤이

저자 스가와라 요헤이 (菅原洋平)는 아오모리 현에서 태어나 국제의료복지대학을 졸업하고 작업요법사 면허를 취득했다. 민간병원 정신과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립병원에서 뇌의 재활을 돕는 전문치료사로 재직했다. 수면이 뇌의 회복에 무척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환자를 관찰하는 과정에서 ‘하루 3번 5분 법칙’을 발견했다. 이 법칙을 통해 기업의 실적 향상에 생체리듬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플랜을 기획하여 SOHO 시즈오카 비즈니스 플랜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많은 연구와 실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놀라운 수면의 법칙을 토대로 이 책을 집필했고, 아마존 재팬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며 큰 열풍을 일으켰다. 그 후 유크로니아 주식회사를 설립, 현재는 기업을 대상으로 생체리듬 및 뇌의 구조를 활용한 인재개발에 힘쓰고 있다.

역자 : 전경아

역자 전경아는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요코하마 외국어학원 일본어학과를 수료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정시퇴근, 그 시간활용의 힘》, 《통하는 커뮤니케이션》, 《당신이 바쁘고 시간없는 진짜 이유》, 《놀라운 집중의 기술》, 《5초 안에 상대를 사로잡는 각인의 기술》, 《행복한 천재를 만드는 행복한 두뇌》, 《팀장 대화법》, 《일근육》, 《비즈니스 협상 사례를 통해 배우는 협상력 입문》, 《유능한 리더의 일 시키는 기술》, 《일하는 의욕에 불을 붙여라》 등 다수가 있다.

책속으로

나른함으로부터 오는 문제는 생각보다 심각하다. 나른함에 잠식되어 있는 삶은 결코 높은 만족감과 성취를 얻을 수 없다. 눈을 뜨고 있긴 하지만 뇌가 잠들어 있으니 깨어 있다고 볼 수 없다. 긴 수면시간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면, 이유 없이 무기력하고 마음먹은 대로 몸이 움직여지지 않는다면 문제는 나른함에 있다. -<들어가는 글> 중에서
어떤 물건을 가지러 방문을 벌컥 열고 들어갔는데, 막상 무엇을 가지러 왔는지 도통 기억이 나지 않는다. 답답한 마음에 발을 동동 굴러도 생각이 나지 않다가, 정작 방을 나서면 그제야 처음 목적이 떠오르곤 한다. 다급하고 서두를수록 이런 일이 잦다. 보통은 이를 건망증이라며 가볍게 넘기곤 하는데, 사실은 조금 다르다. 이는 주의력에 문제가 있다는 증거이자 뇌의 각성 레벨이 떨어졌다는 신호다. -<"잠깐, 내가 뭘하러 왔더라?"> 중에서

커피보다 수면의 법칙이 더 효과적이고 유익한 이유는 간단하다. 뇌의 작용을 차단하여 강제로 깨우는 대신, 잠을 유발하는 물질 자체를 줄이기 때문이다. 일정 기간 조절에 성공하면 생체 리듬이 제자리를 찾고, 아침부터 무리하게 커피를 마시지 않아도 눈이 번쩍 떠진다. 몸에도 부담이 없고, 커피값도 줄일 수 있으니 얼마나 유익한가! -<굿바이, 모닝커피> 중에서

오후 5시경, 사무실에 앉아 있는 당신의 자세는 어떠한가? 저녁이 되면 피곤에 지쳐 상당수의 사람들이 의자에 푹 파묻혀 기대거나 다리를 꼬고 앉아 있다. 하지만 내일 하루도 충실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르게 하는 것이 좋다. -<체온을 올리는 바른 자세> 중에서

삶에 의욕이 넘치지 않는 원인이 사소한 생활습관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해도 막상 그것을 바꾸기란 쉽지 않다. 습관이란 스스로 좋다고 믿고 행동하는 것이라서 지적을 받으면 자신이 부정당하는 느낌이 드는 모양이다. 그러므로 리듬을 만들 때는 누가 시켜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일어난 변화를 스스로 평가하고 자기만의 스타일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푹 자고 일어났는데도 의욕이 나지 않는 까닭> 중에서

※다음 중 자신이 해당하는 곳에 체크해보자.

□ 잠을 푹 잤는데도 몸이 찌뿌둥하고 개운하지 않다.
□ 종종 가구 모서리에 발가락을 부딪친다.
□ 책상 위는 언제나 너저분한 상태다.
□ 한밤중에 과자가 먹고 싶어 견딜 수가 없다.
□ 사탕을 입에 넣자마자 깨물어버린다.
□ 괜히 다른 사람의 말투가 신경 쓰인다.
□ ‘어, 내가 뭘하러 왔더라?’ 하며 종종 하려고 했던 일을 잊곤 한다.
□ 점심 식사 후 책상에 앉기만 하면 습관처럼 꾸벅꾸벅 존다.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당신은 뇌로부터 경고신호를 받고 있는 것이다.
지금 당장, 하루 3번 5분 프로젝트로 당신의 뇌를 깨워라!

출판사서평

★★★일본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
적은 시간으로 숙면을 취하는 효율적인 성공 수면법으로
밤샘·야근·회식 후에도 맑은 두뇌를 유지할 수 있다!

아마존 재팬 장기 베스트셀러!
짧게 자고도 맑게 일하는 고효율 수면의 법칙으로
에디슨처럼 숙면하고 아인슈타인처럼 활동하라!

발명왕 에디슨은 하루 평균 3시간의 수면을 취한 것으로 유명하다. 반면 아인슈타인은 적어도 10시간은 잠을 자야 비로소 그 천재성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한다. 당신은 적게 자는 바람에 피곤한 나날을 이어가고 있는가, 아니면 오래 자는데도 불구하고 무기력한 삶을 살고 있는가. 이 책은 에디슨처럼 짧게 숙면하고도 아인슈타인처럼 스마트하게 활동하도록 돕는 비법서다. 저자는 수많은 환자의 심신을 돌보는 작업요법사로 일하며 ‘하루 3번 5분 법칙’이 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직접 목격했고, 이를 책으로 출간해 일본 아마존에서 장기 베스트셀러를 유지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푹 자고 일어나도 몸이 찌뿌둥하거나, 사탕을 입에 넣자마자 와그작와그작 깨물어 먹거나, 가구 모서리에 발가락을 자주 부딪친다면, 당신은 뇌로부터 경고신호를 받고 있는 것이다. 눈만 뜨고 있다고 해서 깨어 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수면 리듬을 제대로 파악해야 제대로 깨어 있을 수 있다. 열정적이고 효율적인 삶을 만끽하려면 과학적인 수면 메커니즘을 통해 스스로 수면을 제어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면 누구나 두뇌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다. 나른함과의 작별, 그 작은 변화가 당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바꿀 것이다.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하루 3번 5분 수면의 법칙!
실천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차이를 직접 경험해보라!

고단해 미칠 지경인데도 침대에만 누우면 잠이 달아난다, 지겨울 만큼 잠을 자는데도 늘 피곤하다, 꾀 부리지 않고 성실히 일하려 노력하는데도 일이 자꾸만 쌓인다, 신경이 잔뜩 곤두서 있어 종종 인간관계에서 트러블을 겪는다… 이러한 현상들이 사실은 ‘나른함’에서 기인했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눈만 뜨고 있다고 해서 깨어 있는 건 아니다. 멀쩡히 눈을 뜨고 있는 이 순간에도 당신의 뇌는 여전히 잠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다. 문제는 맑은 정신으로 ‘제대로 깨어 있는 것’이다. 나른함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우리는 무기력하고 의욕 없는 삶 속에서 매 순간 좌절하고, 포기하고, 절망하고, 짜증내고, 피로를 느낄 수밖에 없다.

몽롱한 두뇌를 깨우고 나른함과 작별하는 ‘하루 3번 5분 법칙’을 꾸준히 실천해보라. 체내의 수면 시스템을 파악해 내 것으로 만든다면, 우리는 삶 전체를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 밤을 새워 야근을 해도 이튿날 아침에 개운하게 출근할 수 있고, 불면증과 건망증, 만성두통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 업무 능률이 오르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정서적 안정을 되찾는다. 짧게 자고도 맑게 일할 수 있는 비결, 《굿바이, 나른함》으로 무기력의 악순환을 끊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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