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세상을 변화시키고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
SERI CEO 강연 내용을 모아 펴내 전 국민에게 웃음을 선사한《유머가 이긴다》가 2017년 에 새로운 웃음으로 ‘RE(다시)’ 출간됐다. 저자는 책에서 웃느냐, 웃지 않느냐, 웃기느냐, 웃기지 못하느냐의 차이가 성공과 실패로 드러나게 된다고 이야기하면서 유머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이를 바탕으로 유머력 키우기와 유머 성공 전략 그리고 유머 화술 실천법으로 변화하는 세상에서 이길 수 있는 강력한 무기인 ‘유머력’을 키우게 한다. 더불어 파티에서 ‘킹왕짱’ 되는 법, 마이크를 잡고 무대에서 웃기는 법, 고액 연봉자들이 회의하는 법 등 유머리스트가 활용하는 실전 매뉴얼을 통해 상황별로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는 유머 화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소개
저자 : 신상훈
저자 신상훈은 매울 신(辛)을 성으로 사용할 정도로 라면과는 징한 인연을 갖고 태어났다. 라면이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1963년, 세계 라면의 날인 8월 25일에 태어났다. 아버지는 삼양라면 1호 대리점을 하셨고, 붕어빵 어머니는 언제나 유머감각이 풍부하신 분이었다.
영화감독의 꿈을 안고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해 청소년영화제에서 상을 받기도 했다. 졸업 후 우진필림 기획자로, 대우영화채널에서 편성PD로 일했으나, 아르바이트로 시작한 방송 작가로 25년간 대본을 써온 글쟁이다. 코미디일번지, 뽀뽀뽀, 일밤, 폭소클럽 등을 집필했으며 2004년에는 ‘KBS 연예대상 최우수 작가상’을 수상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와 한양대학교에서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주)톡킹스피치의 대표로 활동중이다.
막힘없는 대화의 기술로 질문하는 법을 선보여 호평을 받은 《이제는 질문이다》 외 《직장인 열에 아홉은 묻고 싶은 질문들》, 《웃어라 학교야》, 《애드립의 기술》, 《유머 있는 사람과 일하고 싶다》 등의 저서가 있다.
세상 사람은 둘로 나뉜다. 신상훈의 강의를 들은 사람과 아직도 듣지 못한 사람으로. 그렇다면 그의 강의를 들은 사람은 이제까지 몇 명일까? 한 명이다. 왜냐하면 그의 강의를 듣고 나면 ‘우리는 하나’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기 때문에.
출판사서평
탔�유머를 읽고 외우고 써먹어라.
- O : ‘오, 예~!’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 R : 알기만 하면 소용이 없다. 실천을 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웃겨라
햄버거 체인점 버거킹에서 한 손님이 고래고래 소리 지르고 있었다.
“매니저 나오라고 해! 장사를 이따위로 할 거야? 손님이 왕인 거 몰라?”
그러자 아르바이트생이 이렇게 말했다.
“손님, 저희는 버거가 왕인데요.”
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는 ‘유머가 풍부한 사람’이라고 한다. 631명의 설문참여자 중 77.4퍼센트가 ‘그렇다’라고 답해 유머가 채용 여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취직을 간절히 원한다면 그리고 승진을 원한다면 유머의 기술을 익혀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되는 것이다.
이 책에는 유머를 이용해 성공한 실제 기업의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수평적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변화하는 시대에 필요한 것은 수평적 사고이고, 이를 위한 가장 강력한 무기는 유머이다.
■ 이 책의 구성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에 이르는 길, 원하는 직장에 취직하는 길 그리고 소통의 지름길은 유머이다. 이 책은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머의 화술과 유머 실천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Part 01. 유머가 가장 필요한 순간은? 지금 이 순간!’에서는 현대인의 필수 요소인 유머의 모든 것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걱정은 사라지고, 성공으로 이끄는 묘약인 유머로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법, 인생을 바꾸는 ‘Yes-No’ 선택의 힘 그리고 깔때기형과 빨대형 인간의 비유를 통해 어떤 인생을 살 것인지, 자녀를 어떻게 키워야 할 것인지에 대한 길을 보여준다. ‘유머력 키우기 1단계 | 유머를 연습하라’로 효과적인 유머 장착법을 소개하면서 장을 마무리한다.
‘Part 02. 4차 산업혁명은 유머로 준비하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면서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일들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힘은 유머에서 찾을 것을 제안한다. ‘유머지수’ 테스트를 통해 나의 유머지수를 확인할 수 있고, 창의적인 유머리스트의 뇌 구조를 살펴, 유머 검색기능을 회복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유머력 키우기 2단계 | 유머로 창의력을 키운다’에서는 열 마디 말보다 창의적인 한 마디 슬로건이 갖는 강력한 힘을 볼 수 있다.
‘Part 03. 유머, 조화로운 커뮤니케이션의